일기장

2차 재단식 후기 (3일이상 가시는분들께) 단식의 좋은점을 처음 느끼다.

이스토리 2020. 5. 15. 16:28
반응형

 

처음 단식을 시작했을땐 무작정 그리 생각했었다.


아 뭘해도 안되니까 걍 굶자. 라고. 그렇지만 건강염려증이 있는 나에겐 두려운일이 아닐수없었다. 단식카페를 가입하고 이것저것 자료들을 살펴보기까지 좀 걸렸다. 등업을 해야했기 때문에. -_-

 


물단식? 물만먹고? 커피는안돼? 등등 여러가지 질문과 답변과 자료들을 찾아보며 무작정 시작한 생수단식. 그때가 4월 초 조금 지났을무렵인가? 여튼 3일단식만 해보자 결심했다.  하루는 무사히 넘길수있었다. 그래 하루쯤이야..누군들 못하리... 그런데 문젠 2일째부터였다. 심각해져왔다. 배고픔도있었지만 심심하기 짝이없었고 술먹고싶고... 난리가났다. 짭쪼름한게 땡겨서 냉장고 안에둔 썬칩을 2개 집어먹었다 ㅋㅋ 3일째에는 너무 격하게 고파서 삶은달걀 1개를 먹고야말았다. 이게 단식인가? 초초초절식이지. 하며 3일을 끝냈다. 결과는 -4.5kg ;; 놀라운결과 기분좋은 짭쪼름한기분.



단식의 이로운점을 먼저 생각하며 내몸을 생각했어야 했는데 난 무조건적으로 체중감량만을 보며 달리고있었다. 보식도 만만치 않았다. 진짜 단식이 더 쉽다 보식보다 ㅋㅋㅋㅋ 해본사람들은 어느정도 공감할...ㅇ_ㅇ;;


2차단식을 시작해보기전에 친구한테 말을걸어서 너 단식해본적있어? 했는데. 이게왠일 이녀석 고수였다. ㅡㅡ
전문가 수준의 자료와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있어서..뒷통수를 시원하게 갈겨맞은 기분. 그때 마그밀과 소금, 등등 단식할때 이러저러하게 하라는 조언들을 아주 상세하게 말해주었다. 마그밀...왜 이제 알려준겨?
단단히 장전하고 2차 단식에 들어갔다. 감식1일+단식 4일이상 돌입! (1차때 3일했으니 이상을 해보자) 2일쯤 지났을까...호전되는 피부들이 보였다. 팔뚝 바깥쪽 부분의 살이나 허벅지 앞쪽이 살이 오돌토돌 닭살이였는데 매끈해졌다. 너무 신기해서 잠시 착각했다. 내가 때를 밀었었나? ㅋㅋ때민다고 없어질 닭살이 아닌데...이게 실화냐?

단식의 이로운점은 많은데 사실 굶는다고 안좋다며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많다. 그건 무작정 굶는거지.. 나는 건강하게(?) 단식한다고! 하며 자부했고 매일 스트레칭도 산책도 열심히 해주었다. 어떤날은 10키로도 걸었다. 사실 이번 2차 도전은 단순히 생수만이 아닌 꿀물도 함께 곁들였다. 아주 단식을 공부한 전문가들은 생수 소금 구충제 마그밀 이 4가지만가지고 해야 정석이라고 하는데..흠 (우린 견딜수없으니까요....소심)

2차 재단식에 대한 하루일과를 엑셀에 옴겨적어 기록중에있다.

아참. 지금 현재진행형 4일차.! 드디어 4일이다! 

 

 

4일차다! 힘내자 ㅠㅠ



단식은 2-3일째가 힘들다고 한다. 그래서 1차때 그리도 힘들게 끝을 봐왔나보다.  3일이상 가시는분들이 있으시다면 2일째쯤 미칠때. 진짜 이 악물고 나자신을 버리고 걍 산책하러 나가시길.. 정말 한동안 안받던 스트레스를 받고 술먹고 싶던 2일째날 난 내욕심을 버려두고 남산으로 향했다. 걷고걷다보니 너무 멀리와 후회했지만 ㅋㅋ 그렇게 저녁시간에 걷기로 먹을생각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니 3일째가 한결 상큼했다. 진짜 그렇게 지칠때만큼은 이런생각같다.다들 공감할꺼다.

 


'아 걍 먹고, 다시 재단식할까?'
'아 몰라 일단 먹자'
'소주만 마실까?'
'하루만먹자'
'보식을 미음대신 샐러드를 먹어도될까? 이 시점에서 닭가슴살이 더 먹고픈데'



진짜! 별에별 생각이 머리에 다 돈다. 엄청나게 환장한다.
하지만 결국.. 우린 속이 텅~ 비었기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잊지말아야한다. 단식 왜했을까? 단순히 살만 빼려고 시작한 사람도있겠지만..단식은 건강상 이로운점이많다. 그래 뭐 살빼는것도 건강해진다고 치자. 건강해지려고 하는데 기껏 잘해놓고서 보식도 안하고 걍 맘대로 먹어버리면 실망할 나의 장기 친구들이 매우 극대노할것같다. 그러니 잠시만 내버려두자. (나에게도 정말 오늘 해주고 싶은 말이다. ㅎㅎ )

지금 2차 진행중에 있는데, 얼마나 갈진 몰라도 이 포스팅 뒤엔 단식일지를 올려볼까한다. 감식날부터 차곡차곡히 적어둔 리스트들 ㅎㅎ 그리고 보식계획들과 보식 회복식이 끝난후 해먹을 맛있는 음식들을 적고있자니 진짜 너무나 설레인다.

누구나 체질은 다르지만 좋은점 하나씩은 발견할꺼라 생각한다.


단식은 장기를 편안하게 하고 재정비 시킨다.
사람에따라 다르겠지만 피부도 많이 좋아질수있다.
체중감량이 보인다. 3일까진 독소배출과 수분이 빠지고 그 이후로부터 지방을 보낸다고 한다.

일단 오늘의 일기는 여기서 끝.


(단식일지 적은거 가지고 돌아올게용 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