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최고시다

붓기 방치하면 살로 피둥피둥, 붓기빼는 차종류 모음

이스토리 2020. 8. 14. 17:24
반응형

붓기를 고대로 놔두면..살로 피둥피둥 간다는 사실~ 모두 알고계시죠? 저도 한달에한번 그날이 올때라던지, 전날 과식했을때어김없이 붓곤하는데요. 전에는 흔한 팥물이라던지 호박차같은걸 많이 먹었는데 여러 종류가 있다고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알아보니까 꽤나 많은 종류가 있더라구요.

 



루이보스티 

 

루이보스차의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에 탁월하죠. 그리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꾸준히 마셔주면 붓기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 차로 마셔주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몸이 차신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

호박즙
우리가 흔히 많이 알고있는 호박입니다. 즙으로 먹어도 좋고 차로 먹어도 그만이죠. 붓기에는 아주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있죠. 식이섬유의 흡수를 도와서 배변활동도 좋고  노폐물 배출도 도와준다합니다.
이것외에 효과로도 폐암이나 유방암등을  예방하는 셀레늄 성분도 있다고하니 건강식품임에 틀림이없네요^^ 다이어트 하시는분들도 즐겨 먹는 호박즙이나 호박차.  오늘 당장에 집에가서 끓여먹겠습니다 ㅋ

 



우엉차
구수하고 향이 좋은 우엉차입니다. 우엉에는 칼륨이 풍부하다고해요. 그래서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인데요. 대추에도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도 돕고 염증에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식후에 많이들 드시는 식품이죠.


옥수수수염차
나트륨배출을 돕는다는 옥수수수염차는 시중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브이라인을 만들어준다는 광고의 음료도 보실 수 있는데요 ㅎㅎ;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하네요. 전 이건 처음 들어본듯합니다. 이 옥수수수염차도 찬성질이 있으니 몸이 찬분은 피해주세요.

 





팥에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중요한 역할도 있다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피로회복에 탁월하여 운동선수들도 즐겨먹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혈관질환 예방및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준다합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고 몸속의 나트륨도 배출해준다하니 부종완화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모든 식품들이 그렇듯 좋은점도 많지만, 너무 과하면 되려 독이 될수도 있겠죠. 본인에게 맞는 좋은 차나 식품을 찾아서 하루에 한두잔정도로 관리해주시면 좋겠네요. 저는 호박과 팥을 택했습니다 ㅎㅎ

 

 

 

봉순이네 구독과좋아요 ♥

 

 

반응형